, ,

스위스 AI 보안 플랫폼 회사와 손잡다.

NSHC,  AI 보안 플랫폼 회사 ImmuniWeb과 파트너쉽 체결

AI 머신러닝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 서비스 런칭!

 


<NSHC 김미연 담당자와 ImmuniWeb 나탈리아쿨쇼바 담당자>

ImmuniWeb NSHC(Seoul, South Korea) 전략적인 파트너로서, 한국/싱가폴/인도네시아/베트남 시장의 고객들에게 AI 기반의 보안 테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해당 서비스는 Web Console 통해 자동화된 방식으로 Web API 보안 취약점을 점검할 있다

ImmuniWeb 2007 설립된 보안 컨설팅 회사로서 5년간의 연구를 통해 2012 공식적으로 AI 머신러닝 기반의 Web 테스트 서비스 런칭했다.  ImmuniWeb® 스위스 회사 High-Tech Bridge 소유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등록 상표인데, 해당 플랫폼은 최첨단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AI 기반으로 취약점 스캐닝을 자동화 하였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Human Resource 기반의 취약성 점검에 비해 240% 많은 항목을 점검하고 300% 빠르게 작업을 있을 아니라 SLA상에 0% False Positive 보장함으로써 Human Resource 충분하지 않은 기업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또한 ImmuniWeb® ASP(Application Security Test) Attack Surface Management (ASM) 분야의 글로벌 강자로서 Gartner, IDC 같은 글로벌 IT 컨설팅 회사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으며 국제적인 AI 머신러닝 성능 대회에서도 수상한 있다. (The 2019 Winner of SC Awards Europe in “Best practical usage of Machine Learning and AI” category)

NSHC 언더그라운드 해커 모임으로 시작하여 2003년부터 정보보호 전문회사로 발전하였으며, 2010년부터는 정보보호 솔루션 개발, 보안 취약점 정보제공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함으로써보안 컨설팅/모바일 보안 솔루션/Offensive Research” 3박자를 고루 갖춘 스마트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NSHC 한국뿐 아니라 일본/싱가폴/인도네시아에 지사를 설립하여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하게 비지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NSHC SamsungPay와 같은 글로벌 Pay App에 앱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 기술력 있는 회사로서, Mobile Solution Market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Defcon나 일본의 CodeBlue 같은 CTF에서 다수의 수상경력을 갖고 있으며, 현재는 미국 Defcon에서 ICS/SCADA 부분의 CTF를 주관하는 운영자로도 활동 중이다. 

WEB 기술은 매우 오래전부터 사용 되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열리며 전통적인 WEB Service 아니라모바일/Cloud/IOT&NAS/메일서버/CCTV/소스Repository” , 해당 기술이 사용되는 영역들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를 관리하는 보안 인력은 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보안 표준 및 규제 준수에 대한 요구는 전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요구사항에는 OWASP Top 10, PCI DSS (6.5.1-6.5.10), CWE/SANS Top 25 같은 표준 뿐 아니라 Exposures (CVE), Common Weakness Enumeration (CWE), Common Vulnerability Scoring System (CVSS) 같은 일반적인 취약점들에 대한 점검 항목들도 포함된다.

한국의 보안 수준은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현재 기술적으로 강한 회사 혹은 규모의 회사들조차 내부에 보안 사고를 처리할 있는 인재들은 항상 부족한 상황이다. High-Tech Bridge SA NSHC는 이러한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자동화된 Web 진단 서비스(ImmuniWeb® On-Demand)클라우드 상의 고객 자산의 Security 영역을 가시화 하는 서비스(ImmuniWeb® Discovery) 를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 출시하기로 했다.

NSHC 글로벌 얼라이언스팀 윤선희 부장은 “이 서비스는 고객이 마음 놓고 비지니스를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는 가트너 리포트나 이미 서비스를 사용중인 고객들의 평가를 보시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 고 밝혔다.